1 (목적)

 

이 약관은 ㈜엘엔아이소프트(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노띠 및 노띠에 부수된 제반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노띠머니"이라 함은 "회사"가 운영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이용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인터넷 결제 수단을 말합니다.

     "충전"이라 함은 "회사"가 정한 결제수단을 이용하여 노띠머니를 구매하는 행위입니다.

     포인트"라 함은 마일리지 등과 같이 서비스의 효율적 이용을 위해 회사가 임의로 책정 또는 지급, 조정할 수 있는 재산적 가치가 없는 서비스 상의 가상 데이터를 의미합니다.

     환불이라 함은 회사가 정하는 지불수단을 통하여 충전한 노띠머니를 현금으로 돌려받거나 혹은 포인트로 환원, 당해 금액에 대해 승인취소를 하는 것을 말합니다.

 

3 (신원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사업자등록번호, 고객센터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4 (약관의 게시 등)

 

     "회사"는 이 약관을 "회원"이 그 전부를 인쇄할 수 있고 확인할 수 있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합니다.

     "회사" "회원"이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회원"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합니다.

 

5 (약관의 개정 등)

 

     "회사""전자 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30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서비스 내 전자우편, 게시판, 로그인시 동의 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활용하여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6 (약관의 해석)

 

현 약관에 규정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관계법령, 회사가 정한 서비스의 개별이용약관, 세부이용지침 및 규칙 등의 규정을 따르게 됩니다.

 

7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서비스 내 전자우편주소, 게시판 등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게시판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제1항의 통지를 합니다.

 

8 ("유료서비스"의 내용 등의 게시)

 

     "회사"는 다음 사항을 해당 "유료서비스"의 이용초기화면이나 서비스이용안내 등에 "회원"이 알기 쉽게 표시합니다.

1.      "유료서비스"의 명칭 또는 제호

2.      "유료서비스" 제작자의 성명(법인인 경우에는 법인의 명칭), 주소, 전화번호

3.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회사" "유료서비스"의 이용가능기기 및 이용에 필요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은 '권장사양정보'에 따릅니다.

 

9 (이용계약의 성립 등)

 

    회원회사가 요청하는 소정의 양식에 정보를 입력하고 이용신청을 하며, “회사는 이용신청을 승낙함으로써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 받으실 수 있습니다

     "회사"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1.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2.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3.      14세 미만인 자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4.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가입완료", "지불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원"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이 약관에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요금을 지급하여야 합니다.

 

10 (지급방법)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 "회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하지 않습니다.

1.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2.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3.      온라인무통장입금

4.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5.      "회사"가 지급한 포인트에 의한 결제

6.      "회사"와 계약을 맺었거나 "회사"가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7.      전화 또는 휴대전화를 이용한 결제

8.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등

     "회사"의 정책 및 제1항의 결제업체 (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11 (유료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회사" "노띠이용약관" 12조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사 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7["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 합니다.

 

12 (서비스의 변경)

 

"유료서비스"에 대한 변경은 "노띠이용약관"13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제7["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회사"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등은 제15조에 따라 진행됩니다.

 

 

13 ("회원"의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

 

     "회사" "유료서비스"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법"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서 규정하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입니다. "회사"는 청약 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동법에 따라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2.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3.      시용상품을 제공한 경우

4.      한시적 또는 일부 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회사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2.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이 약관 또는 "노띠이용약관"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2항의 계약해제, 해지는 "회원"이 전화, 전자우편 등으로 "회사"에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는 제3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회원"은 제21호의 사유로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의 하자에 대한 치유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사"가 하자의 치유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해지할 수 있습니다.

 

14 ("회원"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회사" "회원"에게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하여야 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회원"이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다만, 1항 단서 및 제2항의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할 수 있습니다.

    "회사", "유료서비스 등의 대금을 지급 받은 자" 또는 "회원과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가 동일인이 아닌 경우에 각자는 청약철회 또는 계약해제, 해지로 인한 대금환급과 관련한 의무의 이행에 있어서 연대하여 책임을 집니다.

 

 

15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

 

    "회사"는 "회원"이 "노띠이용약관" 제20조(이용제한)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해당 조항에 따라 사전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제1항에 따라 환급할 경우에 "회원"이 사용하지 아니한 충전잔액의 10%에 해당하는 환불수수료를 공제하고 환급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사용하지 아니한 충전잔액이 1,000원미만시 포인트로 대체하여 환급할 수 있습니다.

    제1항의 해제, 해지는 "회사"가 자신이 정한 통지방법에 따라 "회원"에게 그 의사를 표시한 때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회사"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16 ("회사"의 계약해제, 해지의 효과)

 

회원"의 귀책사유에 따른 이용계약의 해제, 해지의 효과는 제15조를 준용합니다. 다만, "회사"회원"에 대하여 계약해제, 해지의 의사표시를 한 날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 시에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17 ("노띠머니"의 환불)

 

    회원이 충전한 노띠머니 중 사용하지 아니한 잔액은 환불할 수 있으며, 환불 시에는 환불 금액의 10%에 해당하는 환불수수료를 공제합니다. , 1,000원미만의 잔액은 포인트로 환원 되어지며, 아래의 경우에는 환불수수료를 공제하지 않습니다.

1.      충전서비스를 이용하여 입금하였으나 노띠머니 3일 내에 충전되지 않아 회원이 환불을 요청한 경우

2.      충전잔액이 1,000원 미만으로 포인트로 환원이 이루어 질 경우

    본 조에 따른 노띠머니의 환불 절차와 관련하여 노띠머니 잔액 중 회사로 입금확인 된 노띠머니 환불은 현금으로 지급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 결제승인취소가 가능할 경우 결제승인취소로 환불을 대신하여, 당해 결제수단으로 결제금액을 재환원 합니다.

    1항의 환불 대상이나 기준 금액에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노띠머니의 경우 환불이 불가합니다.

1.      다른 이용자로부터 선물 또는 양도 받은 노띠머니

2.      이벤트 당첨 또는 참여로 적립 받은 노띠머니

3.      외부 마일리지나 포인트로부터 전환된 노띠머니

4.      기타 이용자가 직접 충전하지 않은 노띠머니

    회사회원으로부터 환불처리에 필요한 요금 완납 증명서, 본인 신분증 사본, 통장 사본 등을 수령하고 회원이 충전을 위하여 입금을 완료한 사실을 확인한 후 7영업일 이내에 회원이 지정한 계좌로 해당 환불금액을 입금합니다. 핸드폰, 신용카드, 일반전화 등을 이용한 결제는 입금사실이 수개월 후에 확인 가능함으로 환불처리가 늦어질 수도 있습니다.

    환불이 소요되는 비용 등을 고려하여 이용자의 노띠머니 잔액이 금 일천원(\1,000) 미만일 경우에는 환불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8 (과오금)

 

    "회사"는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이를 사전에 고지합니다.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회사"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회사"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해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회사"는 과오금의 환불절차를 "디지털 콘텐츠 이용자보호지침"에 따라 처리합니다.

 

19 (사용기간 등)

 

"포인트"는 마지막 이용일로부터 2년 경과 시까지 이용하지 않을 경우 상사소멸시효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다만, 무상으로 제공하는 이벤트성 "포인트"의 경우는 전단과 별도로 "회사"의 정책에 따라 소멸될 수 있습니다.

 

20 (콘텐츠 하자 등에 의한 회원피해보상)

 

사유 여하를 불문하고, “회원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였던 수익, 이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하여 손해 기타 불이익을 입은 경우에도 회사는 이에 대하여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21 (책임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 "회원"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부칙

    이 약관은 20090216일부터 적용됩니다.

    노띠 서비스 상용화 정책에 따라 본 약관을 이용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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